공공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매번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고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리는 일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다. 하지만 가까운 무인 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시간을 아끼고,주말이나 야간에도 필요한 서류를 빠르게 발급할 수 있다.이 글에서는 주민등록등본, 인감증명서, 주민등록증 재발급 등자주 쓰이는 서류를 무인 발급기에서 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했다.🏷️ 무인 민원발급기란?무인 민원발급기는 행정서류를 직접 터치스크린으로 신청해 출력하는 공공 기기다.전국에 약 4,000여 대가 설치돼 있으며, 주요 서류는 본인 인증만으로 5분 안에 발급 가능하다.대부분 관공서, 지하철역, 주민센터, 대학 캠퍼스, 병원 등에 설치돼 있다.👉 정부24 → 무인발급기 찾기 페이지에서 위치 확인 가능📄 1.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준..